TOP PLUS요소수

TOP PLUS 요소수

요소수의 역할은 SCR내에서 배기가스 온도에 의한 열분해로 NH3로 변환되는것이 요소수의 역할이다.
정상적인 요소수의 기능은 요소수 1mol당 2mol의 NH3로 변환된다.
NH3는 질소산화물(NOx)과 1대1로 반응하는 특성이 있기에 그 만큼의 NH3가 필요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요소수는 주원료인 요소(Urea)의 생성과정에서 부득이하게
포함될수 밖에 없는 불순물 때문에 요소수 1mol당 1mol의 NH3만 변화되어
질소산화물을 제대로 제거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문제이다.

기존 요소수 공정과 문제점

SCR 후단에는 질소산화물 센서가 부착되어 있어서 ECU에 설정해 놓은 유로6기준치 이상의 질소산화물이 배기관을통해 나갈 경우 ECU는 요소수 서플라이모듈과 인젝터를
작동시켜 요소수의 사용량을 늘리게 된다.
또한, 유로6차량은 SCR이 원활한 작동이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 출력이 저하되는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불순물이 없는 요소수를 사용하면 차량의 연비와 출력이 향상된다.
그리고 그 트리우렛은 SCR내에서 요소수가 NH3로 변환되는 것을 지연시키고 흰색 염덩어리(불순물)를 형성하여 고가의 SCR과 SNCR시스템 고장을 일으키고 있다.

TOP PLUS요소수 공정 및 특징

요소수에서 불순물을 반드시 SCR과 SNCR 고장을 일으키지 않는 수준 이하까지 제거되어야 한다.
잘못된 생산방식으로 요소수가 질소산화물을 질소와 물로 환원
시켜주는 촉매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해 질소산화물을 대기
중으로 배출시키고 SCR과 SNCR의 노즐, 배기관, 촉매,
엔진에 손상을 입히고 출력저하와 함께 또 다른 대기오염의
원인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요소수 생산공정은 열을 가하여 요소르 녹여 요소(원료)
에 있는 불순물까지 녹여서 걸러내는 방식이지만,
저희 TOP PLUS는 원료부터 깨끗한 천연가스 100%초정제
초순수를 사용, 기존 요소수와 달리 열을 가하지 않고 저온공법 실현 요소의 불순물을 분리하여 만든 고품질 요소수를 탄생시켰습니다.